구매를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의 단어: 96개

두 글자:1개 세 글자:50개 네 글자:85개 다섯 글자:57개 🥝여섯 글자 이상: 96개 모든 글자:289개

  • 구매 단위에 따른 가격 책정 : (1)독점력을 이용하여 이윤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동일한 상품을 묶음으로 묶어 묶음마다 다른 가격으로 판매하는 가격 차별 전략.
  • 환경친화적 구매 : (1)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고려하여 물건 따위를 사들이는 행위.
  • 부대 조달 상업 수시 구매 : (1)공군에서 품목 및 수량을 확정하지 않고 계약 금액만을 확정하여 구매나 정비 따위의 소요가 발생했을 때 수시로 청구하여 구매하는 외자 상업 계약의 한 형태. 군수 사령부에서 집행한다.
  • 구매력 지수 기준 국민 소득 : (1)국가 간에 실질적인 삶의 수준을 비교하기 위하여 물가와 환율을 동등하게 조정하여 상품 구매 능력으로 환산한 국민 소득.
  • 염가 구매 선택권 : (1)리스 이용자가 리스 자산을 공정 시장 가치보다 상당히 낮은 가격으로 취득할 수 있는 권리.
  • 수출 물품 구매 : (1)‘수출 대리업’의 옛 용어.
  • 일괄 구매 방식 : (1)특정 업자로부터 일괄적으로 구매하는 방식. 다종류이면서 수량이 적은 물품을 구매해야 할 경우 이 구매 방식을 적용하는 것이 유리하다.
  • 부조화 감소 구매 행동 : (1)제품을 사들임으로써 얻기를 기대하는 만족의 정도와 사들인 후에 경험하여 느끼는 만족의 정도에 크게 차이가 나지 않도록 제품을 사기 전에 정보 탐색과 대안 평가를 신중히 하는 행동.
  • 구매 환기 효과 : (1)특정한 광고가 어떤 상품의 구매에 얼마나 공헌했는가를 평가하는 광고의 효과.
  • 구매자 교섭력 : (1)상품 판매자와 구매자의 거래 관계에서 구매자가 가지는 힘. 공급이 수요를 초과하거나 구매자가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을수록 커진다.
  • 공동 구매 약정 : (1)몇몇 기업들이 공동으로 상품 따위를 구매하기로 한 약정.
  • 구매 대행 사업 : (1)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구매자를 대신하여 상품을 주문하여 구매하는 사업.
  • 기업 구매 자금 대출 제도 : (1)기업 간의 거래에서 구매 기업이 납품 대금을 은행에서 융자를 받아 납품업체에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
  • 구매 동기 조사 : (1)고객이 상품을 산 동기를 과학적으로 자세히 알아보는 일. 구매 행동을 일으킨 심리적 동기와 그 과정을 조사함으로써 마케팅 전략 자료를 얻을 수 있다.
  • 부대 조달 외자 직구매 : (1)긴급 소요 및 획득 애로 품목에 대하여 군수 사령부에서 해외 제작자 또는 현물 보유 업체 등으로부터 직접 구매하는 상업 계약 형태.
  • 국외 상업 구매 계약 : (1)계약 담당 공무원이 대외 지급 수단 또는 차관 자금으로 군수 물자나 장비, 용역 따위를 국외로부터 구매하기 위하여 외국 업체의 대표와 체결하는 계약.
  • 비축용 선구매 : (1)만약의 경우를 대비하기 위하여 미리 사들이는 일.
  • 경제적 구매 : (1)경제적 청구량과는 별도로 소요 품목을 실제로 구매하는 수량. 물품을 구매할 때에는 경제적 청구량에 더하여 단가 할인, 수송 비용 절약, 부대 계약 조건, 연간 청구비 및 보관비 등을 고려하여 손실액과 이득액이 같은 상태가 성립할 때 구매량을 결정하게 된다.
  • 구매일신문 피습 사건 : (1)1955년 9월에 대구매일신문사가 테러를 당하고 주필인 최석채(崔錫采)가 구속된 사건. 유엔 대표부 상임 대사가 대구를 방문하자 학생들이 폭염 속에 동원되었는데, 최석채가 <학도를 도구로 이용하지 말라>라는 사설로 이를 비판하였다. 이에 대한 보복으로 자유당 경북 도당부 소속의 청년들이 신문사를 습격하여 사원과 인쇄 시설에 피해를 주었다. 이후에 테러를 가한 청년들은 처벌받지 않았고, 최석채는 국가 보안법 위반 혐의로 체포되었다.
  • 반복 구매 요구서 : (1)일정한 주문에 관하여 지속적으로 이루어지도록 하는 구매 요구서.
  • 개방형 인터넷 구매 컨소시엄 : (1)기업 간에 인터넷을 통한 대규모 전자 상거래 시 필요한 설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결성된 컨소시엄. 업계 표준을 마련하여 기업 간 전자 상거래를 위한 구조와 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 구매자 중심형 : (1)누가 시장을 주도하느냐에 따라 분류한 전자 상거래 유형의 하나. 판매자들이 단일 구매자의 서버에 접속하여 판매 활동을 한다.
  • 최고 구매 담당자 : (1)회사에서 구매를 담당하는 최고 관리자.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구매로 원가를 절감하는 역할을 맡는다.
  • 구입처 지정 구매 위탁 : (1)물품을 구입할 때 구입처를 특정하여 수탁자가 물품을 사들이게 하는 방식.
  • 구매 조건부 신제품 개발 사업 : (1)수요 기관의 구매를 조건으로 중소기업의 신제품 개발 비용을 지원하여 중소기업의 기술력을 향상하고 판로를 확보하여 경영 안정을 도모하는 사업.
  • 녹색 구매 제도 : (1)자재나 물품을 구매할 때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우선 구매하는 제도.
  • 위탁 구매 방식 : (1)중요하지 않은 자재나 큰 문제가 없는 물품을 구매하는 업무를 외부에 맡기는 방식. 구매를 위탁할 때보다 직접 구매할 때 일손과 경비가 더 많이 드는 경우에 이 방식을 채택한다.
  • 구매 대행 서비스 : (1)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구매자를 대신하여 상품을 주문하여 구매하는 서비스.
  • 구매자 창고 인도 조건 : (1)구매자가 물품을 창고에서 인도할 때 맺는 계약의 조건.
  • 구매 의사 결정 과정 : (1)소비자가 제품 구입에 대한 욕구를 느끼고 해당 상품을 사기까지의 과정. 필요 인식, 정보 탐색, 대안 평가, 구매 의사 결정, 구매 후 행동의 5단계로 구성된다.
  • 구매 기준 정보 : (1)특정 자재 또는 거래 업체 관계에 대한 기준 정보.
  • 구매 후 판매 방식 : (1)상품의 구입액과 판매액의 차액으로 수익을 발생시키는 형태의 판매 방식.
  • 주류 구매 전용 카드제 : (1)주류를 취급하는 소매상이 결제 은행에 계좌를 열고 전용 카드를 만들어 도매상으로부터 전용 카드로 주류를 구입하도록 하는 제도.
  • 구매기하다 : (1)초가지붕에서 양쪽 추녀를 조금씩 잘라서 처맛기슭을 둥그스름하게 하다. 귀에 오는 이엉을 둥글게 덮기 위해서 한다.
  • 인터넷 객체 요구 매개자 간 통신 규약 : (1)인터넷 표준 통신 규약 망 환경 내에서, 객체 요구 매개자 간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전송 메커니즘을 제공하는 통신 규약.
  • 구매 의도 조사법 : (1)소비자에게 제품을 구매할 의도를 직접적으로 질문하여 조사함으로써 미래의 판매액을 예측하는 방법.
  • 구매 소요 시간 : (1)구매에 소요되는 총시간. 주문 준비 및 주문서 발행 시간, 외부 판매업자의 상품 조달 시간, 운송 시간, 인수 및 검사 시간, 입고 시간이 포함된다.
  • 미국산 우선 구매 : (1)미국에서 공공용 물건을 구입하거나 공공 건물을 건축할 때 미국 제품을 우선 사용할 것을 규정한 법.
  • 구매짱다리 : (1)씨앗으로 쓸 고구마
  • 공통 객체 요구 매개자 구조 : (1)미국의 객체 관리 그룹이 제정하는 객체 요구 매개자의 표준 규격. 분산 객체 환경에서 객체 간의 통신을 처리하는 기능으로, 객체 관리 그룹이 제정한 객체 관리 구조의 5개 구성 요소 가운데 핵심적인 요소이다.
  • 기업 구매 카드 : (1)기업 간 거래에서 납품업체와 구매 업체 사이에 어음이나 외상 거래가 아니어도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카드.
  • 초기 반복 구매 : (1)반복 구매를 한 번 한 고객. 초기 반복 구매자는 최초 구매자보다 재구매 의도가 강하고, 기업에 대한 확신감을 갖고 있기 때문에 고객 1인당 매출액이 증가하게 된다.
  • 구매자 측 매방선택 : (1)수입자가 수입한 상품의 현물 수령일을 선택할 수 있는 특권.
  • 구매 후 부조화 : (1)소비자가 제품을 구매한 이후 실제 제품에 대한 만족이나 불만족을 느끼기에 앞서서 구매를 한 자신의 선택에서 느끼는 불안감.
  • 외자 구매 정보 : (1)조달원 정보, 업체 신용 정보, 가격 정보, 주요 장비에 대한 연구 개발, 생산, 계약 정보를 포함하여 세계 방산 시장 동향 따위와 같이 군수 물자를 해외에서 수입하는 데 활용하는 제반 정보.
  • 구매자 금융 보증 : (1)납품 기업이 발행한 환어음을 결제하기 위해 구매 기업이 금융 기관으로부터 구매 자금을 대출받은 경우, 이 채무를 신용 보증 기금 또는 기술 신용 보증 기금이 보증하는 일. 기업의 연쇄 도난 방지와 자금난 완화를 위해 시행되고 있다.
  • 구매 후 부조화 이론 : (1)소비자가 자신의 구매 행위를 정당화하기 위하여 구매 상품에 대한 긍정적 정보는 추가하고 부정적 정보는 무시함으로써 구매로 인하여 느끼는 불만이나 불안감을 감소시키려는 경향이 있다는 이론.
  • 구매 전용 카드 : (1)기업 간 거래에서 납품업체와 구매 업체 사이에 어음이나 외상 거래가 아니어도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카드.
  • 역재구매 약정 : (1)무역 계약에서, 수출상이 공급한 물품을 재가공하는 과정 등을 거쳐 수출상이 다시 구매하기로 약속하는 일.
  • 기업 구매 행동 : (1)기업이 생산을 목적으로 원자재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일.
  • 구매력 변동 위험 : (1)물가 변동으로 투자 자산의 실질 가치가 감소하는 위험.
  • 화폐 구매력설 : (1)화폐의 구매력에 화폐 가치의 근원이 있다고 보는 이론.
  • 구매 실례 가격 : (1)정부 투자 기관을 포함한 정부 기관이 수요자로서 물품을 판매 또는 공급하는 사업자 및 개인에게서 구매한 실적이 있는 가격.
  • 구매 시점 광고 : (1)소비자가 광고 상품을 직접적으로 구입하는 곳에서 이루어지는 광고. 소매점 가게 안팎 주위의 모든 광고물을 이른다.
  • 구매자 유보 가격 : (1)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와 같은 재화를 구매하기 위하여 지불할 수 있는 최대 가격.
  • 화폐의 구매 : (1)화폐 한 단위로 재화와 용역을 살 수 있는 능력.
  • 구매 준비 상태 : (1)상품 구매를 위한 준비 정도에 따라 구매자를 분류한 단계. 일반적으로, 제품이 있다는 것도 모르는 사람, 제품이 있다는 정도만 아는 사람, 제품과 관련된 정보까지 가진 사람, 제품에 관심까지 있는 사람, 제품의 구매를 원하는 사람, 제품을 구매할 의사가 있는 사람의 6단계로 나뉜다.
  • 비교 구매 에이전트 : (1)소비자를 대신하여 여러 사이트의 정보를 수집하고 분석해서 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제품과 판매자를 찾아 주는 사람.
  • 구입처 무지정 구매 위탁 : (1)위탁 매입 시 매입처나 주문처를 지정하지 않고 수탁자에게 매입한 물품을 맡기는 방식.
  • 공동 구매 및 판매 사업 자금 : (1)중소기업 협동조합이 조합원인 중소기업을 위해 원자재 공동 구매 사업이나 생산 제품의 공동 판매 사업을 할 때 지원되는 자금. 중소기업 공제 사업 기금을 통해 지원되는 자금과 중소기업은행 금융 자금을 통해 지원되는 자금이 있다.
  • 전력 상품 구매 옵션 : (1)약정 가격으로 전력을 구매할 수 있는 권리. 실제로 구매할지의 여부는 옵션 보유자가 선택할 수 있기 때문에 옵션 보유자는 장래의 불확실한 전력 가격에 따른 위험 부담을 회피할 수 있다.
  • 구매 행동 단계 : (1)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한 구매 결정을 내리는 데에 보이는 행동의 각 과정. 구매 문제를 인식하고 정보를 탐색하며 대체안을 평가하여 구매 의사 결정을 한 후, 실제 구매를 하여 소비하거나 반품하는 과정이 포함된다.
  • 구매 조달 전략 : (1)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할 때 동원하는 전략.
  • 구매 심리 자극점 : (1)상품의 판매 계획을 세울 때, 구매 욕구를 극대화하기 위해 생산자들이 강조하는 지점. 소비자의 욕구를 자극하여 궁극적으로 그 제품을 구매하게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복잡한 구매 행동 : (1)상품을 선택할 때 많은 관심을 기울이거나 오랜 시간 정보를 탐색하여 상품을 구매하는 행동. 특히 많은 정보를 요구하며, 복잡한 과정을 거쳐서 대안을 선택한다.
  • 감사 의견 구매 : (1)기업에 유리한 회계 처리를 유도하기 위하여 회계 감사인을 선택하는 일.
  • 구매자 관리 대장 : (1)구매자의 거래 내역 따위를 관리하기 위한 서류철.
  • 소모성 자재 구매 대행 : (1)소모성 자재의 구매를 비롯하여 설비와 시설물 유지 보수를 대행하는 업무.
  • 구매 시점 촉진 : (1)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거나 구매를 설득하기 위하여 설계된 모든 판매 자극 활동.
  • 정부 구매 승수 : (1)정부의 구매로 발생하는 총소득의 변화 정도.
  • 중소기업 제품 구매 촉진법 : (1)공공 기관이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때 중소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을 우선 구매하도록 의무화한 법.
  • 객체 요구 매개자 : (1)객체 지향 방식으로 응용 프로그램 간의 통신을 처리하는 미들웨어의 한 종류.
  • 기업 구매 전용 카드 : (1)기업 간 거래에서 납품업체와 구매 업체 사이에 어음이나 외상 거래가 아니어도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카드.
  • 구매 시나리오 : (1)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제품의 특성에 따라 분류한 구매 상황. 순수 재구매, 수정 재구매, 신규 구매의 세 가지로 구성된다.
  • 구매 주문 납기 : (1)구매할 제품이 필요한 날짜에 주문 고객의 공장에 도착할 수 있도록 지정하는 일자.
  • 구매력 지수법 : (1)소비재의 지역별 잠재 수요를 추정하기 위해 지역별 자사 제품에 영향을 미치는 특성 자료에 가중치를 부여하여 지역별로 상대적인 잠재 수요 규모를 지수로 나타내는 방법.
  • 구매 클라이맥스 : (1)대규모의 거래에 의하여 주가가 급격히 상승하는 기간. 이와 같은 현상은 강세 시장의 종료나 약세 시장으로의 전환을 나타내는 전조일 경우가 많다.
  • 전자 구매 모델 : (1)구매자가 상품을 공급할 공급자를 찾는 방식으로 비용이 저렴하고 품질이 좋은 제품을 조달하기 위하여 폭넓게 공급자와 접속할 수 있는 모델.
  • 수정 반복 구매 : (1)기업이 기존에 구입한 제품의 가격, 수량, 기능, 디자인, 공급업체 따위를 일부 변경하여 다시 구매하는 일.
  • 구매 바이어제 : (1)구매 전문가가 기업의 구매 업무를 담당하는 제도.
  • 구매 시점 진열 : (1)점포를 방문하는 고객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한 진열. 특정 상표나 제품 계열의 판매를 촉진하기 위하여 제조업자가 설계하여 소매상에 배포하는 것으로, 특별 진열 선반, 사인 판, 가격표, 상징물 따위가 포함된다.
  • 구매 조달 관리 : (1)적절한 구매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하여 단기적인 원가 절감과 지속적인 구매 효율성을 높이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조달 및 구매의 관리.
  • 구매력 평가설 : (1)자국 통화와 외국 통화의 교환 비율은 각각의 국내에서 양 통화가 갖는 구매력의 비율에 따라 정해진다는 학설. 1916년에 스웨덴의 경제학자 카셀이 주창하였다.
  • 사이버 구매 단지 : (1)인터넷의 가상 공간에 상품을 진열하고 판매하는 상가.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이루어지는 전자 상거래의 대표적인 형태이다. 쇼핑몰 운영자가 상품의 모습과 정보를 컴퓨터 화면으로 볼 수 있도록 진열해 놓으면, 소비자가 상점 사이트를 방문하여 상품을 찾아 주문하고 대금을 지불하면 주문한 상품이 고객에게 배달된다.
  • 선택적 구매 동기 : (1)특정 상표을 선택하여 구매하게 된 동기.
  • 구매 인증 시스템 : (1)제품 안에 특정 코드나 숫자 조합을 인쇄하거나 삽입하여, 제품을 구입한 구매자가 이를 인터넷이나 에이아르에스(ARS) 따위를 통해 해당 코드나 숫자 조합을 입력했을 때 구매를 증명하고 그에 따른 보상을 해 주는 시스템.
  • 대정부 간 구매 : (1)직구매 방법의 한 형태로, 대외 지급 수단 또는 차관 자금으로 외국 정부와 우리나라 정부 간의 계약에 의하여 구매하는 일.
  • 국제 구매 관리 : (1)제품을 만드는 데 필요한 원재료 따위를 필요한 시기에 싼 가격으로 적당한 공급자로부터 구입하기 위한 국제적 관리. 또는 그런 체계.
  • 녹색 구매 지원 센터 : (1)녹색 제품의 정보 제공, 교육, 홍보 등을 통해 국민들에게 기후 변화의 심각성을 인식시키고 일상생활에서 에너지를 절약하며 온실가스와 오염 물질의 발생을 최소화하는 녹색 생활을 실천하도록 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단체.
  • 공동 구매 기구 : (1)여러 소매업자가 이익 추구를 위해 구성하는 조직으로, 물건을 대량으로 공동구매하여 할인을 받거나 정보를 교환하며, 판매 촉진 계획 따위를 공동으로 수립하여 추진한다.
  • 구매력 평가 환율 : (1)한 국가의 화폐는 다른 국가에서도 같은 ‘구매력’을 가진다는 전제 아래, 각국에서 사용되는 화폐의 구매력에 따라 정한 환율.
  • 습관적 구매 행동 : (1)과거의 경험을 근거로 만족이 보증되고 정보 탐색과 상표 평가의 필요성이 적을 때 나타나는, 단순화된 구매 행동.
  • 공동 할인 구매 : (1)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일정 수 이상의 구매자를 모아 매우 싼값에 물건을 구매하는 전자 상거래의 한 방식.
  • 구매 리드 타임 : (1)구매에 소요되는 총시간. 주문 준비 및 주문서 발행 시간, 외부 판매업자의 상품 조달 시간, 운송 시간, 인수 및 검사 시간, 입고 시간이 포함된다.
  • 기업 구매 전용 카드 제도 : (1)기업 간의 거래에서 구매 기업이 카드 회사에서 발급받은 구매 전용 카드로 대금을 결제한 후, 납품 기업이 카드 회사로부터 대급을 지급받는 결제 제도.
  • 구매 관리자 지수 : (1)미국 구매 관리자 협회가 매달 약 3백 명의 회원에게 제조업 동향에 대한 설문을 실시하여 그 결과를 지수화한 경기 지표. 기업의 신규 주문, 생산 및 출하 정도, 재고, 고용 상태 따위를 조사하여 각 항목에 가중치를 부여해 수치화한 것으로, 지수가 50 이상이면 제조업의 확장을, 지수가 50 이하면 제조업의 수축을 의미한다.

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705개) : 가마, 가막, 가만, 가말, 가망, 가매, 가맥, 가맹, 가메, 가멘, 가면, 가멸, 가명, 가모, 가목, 가몫, 가몬, 가뫼, 가묘, 가무, 가문, 가물, 가뭄, 가뭇, 가믄, 가믈, 가믐, 가믓, 가미, 가민, 가밀, 각마, 각막, 각면, 각명, 각모, 각목, 각못, 각문, 각물, 각민, 간만, 간망, 간맥, 간면, 간명, 간모, 간목, 간몬, 간몰, 간묘, 간무, 간묵, 간문, 간물, 간미, 간민, 간밑, 갇모, 갈마, 갈만, 갈말, 갈맛, 갈망, 갈매, 갈메, 갈명, 갈모, 갈목, 갈무, 갈문, 갈물, 갈미, 갈밀, 감마, 감매, 감맹, 감면, 감명, 감모, 감목, 감몽, 감무, 감문, 감물, 감뭇, 감미, 감밀, 갑마, 갑만, 갑문, 갓막, 갓메, 갓모, 갓무, 강마, 강막, 강만, 강망, 강매 ...

실전 끝말 잇기

구매로 시작하는 단어 (141개) : 구매, 구매가, 구매 가격, 구매 계획, 구매 공제, 구매 과정, 구매 관리, 구매 관리자 지수, 구매 관성, 구매권, 구매 규격서, 구매금, 구매 기준 정보, 구매 단위에 따른 가격 책정, 구매 대리인, 구매 대행, 구매 대행 사업, 구매 대행 서비스, 구매 동기, 구매 동기 조사, 구매되다, 구매 등급, 구매량, 구매력, 구매력 변동 위험, 구매력 사채, 구매력 손실, 구매력 손익, 구매력 위험, 구매력 지수 ...
구매로 시작하는 단어는 141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구매를 포함하는 여섯 글자 이상 단어는 96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